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수제간식 창업을 생각중이라면 준비해야하는 이건

동물이야기

by 동물이야기 2021. 4. 12. 11:44

본문

요즘 마음이 아픈게

임대문의가 붙은 건물들이 너무 많더라구요ㅠㅠ

강아지수제간식창업을 준비했던 저는

코로나로 인해 매장을 생각보다 저렴하게 임대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리스크를 줄일 수 있지만 폐업을 하시면서 얼마나 힘드셨을까 생각을하면

정말 맘이 아프더라구요ㅠㅠㅠ

현행법상 반려동물은 가축에 해당하고

반려견, 반려묘가 먹는 음식들은 모두 사료에 해당해서

직접 영양식, 보양식을 만들어서 판매하려면

제대로된 매장이 있어야하고

성분검사등도 필요하기 때문에 임대는 필수랍니다

당연히 매장임대에는 보증금이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내부 인테리어, 조리 도구 등이 필요한 만큼

강아지수제간식창업은 적은 돈이 들어가는 게 아니랍니다ㅠㅠ

그래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은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강아지수제간식창업 이전에

제가 준비한 걸 조금 공개해드리면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을 만들어서

쵸코를 위해 만든 간식들을

하나씩 업로드 해서 자연스럽게 홍보했던 게

가장 좋았던 거 같아요

요즘은 인스타를 통해 홍보도 많이 하고

주문도 많이 받기 때문에 창업준비하면서

꼭 인스타를 만들어서 여러가지 사진들을 올려보셨음해요

SNS만 잘만 만들어도 사업자 등록하기 전에

홍보효과 톡톡 볼 수 있으니까요ㅎㅎㅎㅎ

물론 저도 처음에는

뭘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하는 지

전혀 감도 안오고

무엇보다 반려동물이 먹을 간식인데

관련학과를 나온것도 아니라

엄청 버벅거리다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공부하면서

틀을 잡아가기 시작했었던거였는데요

 

제가 가장 어렵다고 느낀 영양학적인 부분을

초보자의 눈 높이에 맞춰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이런 영양학을 바탕으로 반려견간식을 만들어볼 수 있게

다양한 영양식, 건강식 레시피를 받아볼 수 있어서

인스타 피드를 가득 채울 수 있었어요

 

온라인 강의랑 함께 실습도 4주간 진행되기 때문에

강아지수제간식창업을 준비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

그리고 제가 구상하고 만든 강아지용 간식 레시피에 대한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어서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준비하면

분명 유익한 유익한 공부가될겁니다

 

 

그리고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가

워낙 강아지수제간식창업으로 잘 알려진 곳인지라

창업준비하시는분들이 많이 수강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리도구 판매하는 곳들, 인테리어 같은 정보들도

서로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혼자 준비하는 것 보다 백배 천배 도움됩니다!

 

물론 영양학이라던지 반려견영양식을 만들어볼 수 있는

다양한 쿠킹클래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지만

맛보기 식으로 원데이클래스로 진행되거나

단기완성이라고 얘기하면서 현혹하는 곳들이 대부분인 만큼

잘 비교해보시고 도움이 되겠다 싶은 곳에서 공부하셨음 좋겠어요

제가 강아지수제간식창업 준비를 하면서 공부했던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펫푸드 쿠킹 클래스 스케줄이라던지

교육과정, 강의 수강비용 등은

직접 물어보셔야 보다 정확하게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

밑에 링크 따로 남겨드릴게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

참고로 체험강의 먼저 들어볼 수 있어서

어떤식으로 배우는 지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사진 출처

직접촬영

 

 

이 글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